본문 바로가기

🥕 당근마켓 판매기

당근마켓 판매 시작하기

🥕 요새 집에 쌓아만 둔 물건을 당근마켓에 내다 팔고 있다.

 

중고 제품 매매는 귀찮고 싫다고 생각했었는데, 당근마켓에서는 거래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체적인 사용자 경험 디자인이 매우 잘 되어 있는 덕인듯 하다.

비단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이 편할 뿐 아니라, 거래하는 것 자체에서 상당히 스트레스가 없고 재밌다.

 

하트를 눌러준다거나 거래완료 후 긍정적인 상호 리뷰를 권장하는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동네 사람들끼리의 매매라는 당근마켓의 컨셉이 사람들을 좀 더 친절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다.

 

 

사실 당근마켓의 개발문화가 참 좋은 것 같아 회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당근마켓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보고 싶었고, 나는 잘 안 쓰지만 팔릴 것 같은 물건을 이것 저것 올려보았다.

 

하트가 10개 붙어봐야 팔리지 않는다
아직도 안 팔린 초기 등록 상품들

그런데 한달이 지나도록 아무리 끌올을 해봐도 단 한개도 팔리지 않았다 ...... 🤧

 

그렇게 한달이 지나고 당근매매를 포기하던 차 ..

 

자기는 당근마켓에 물건을 올리자마자 바로바로 잘만 팔린다는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당근판매에 재도전해보았다!

 

 

이번에는 안 팔릴 것 같은 물건들도 올려봤는데, 그랬더니 단 3일 동안 거래가 5건이나 성사되었다 ... !

 

 

난 당근마켓의 주 사용자군에 대해 잘 몰랐고,

그들이 선호하는 물품이 무엇인지 제대로 몰랐기 떄문에 파리가 날렸던거였단 생각이 들었다.

 

 

거래가 성사되어 물건을 판매하면서,

어떤 특징을 가진 사람이 이 제품을 구매했는지,

주로 어떤 연령대의 사람들이 당근마켓을 사용하고 있는지,

또 판매하는 물품들의 종류&양과 판매자의 관계성

(이건 내가 구매를 많이 안 하기 때문에, 알 수가 없어서 아쉽다)

등을 분석, 추리해보게 된다.

 

 

이렇게 분석해보고 추리해보는게 재미있다. 

그래서 판매 노하우를 공유하는 겸사겸사 당근거래 내역에 대해 글로 정리해두려고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