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도전기

최대 연 5.01% 하나 더적금 2월 5일 5시까지

기본이율 3.56%에 최대 5.01% 이율인 하나은행 <하나 더적금> 가입에 성공했다 😊

 

10 - 30만원 사이 정액 정립식 적금으로

우대금리 조건은 창구, 고객센터를 통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개설 시 +0.2%

예금 가입 후 3개월이 되는 달 말일을 기준으로 자동이체가 등록된 경우 +1.25%.

(3개월 뒤까지 자동이체를 해지하지 않으면 되는 것 같다)

내일 오후 5시까지 가입가능하니 가입하고 싶은 분들은 하나은행 상품설명 페이지로!

 

 

'적금하나 가입하는데 이렇게까지 고생한다고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입하는 과정이 정말 전쟁같았다.

하나은행 서버가 동시 접속자가 너무 많았는지 ARS인증기능이 마비되고, 은행가서 대기표를 뽑았더니 앞선 대기인원이 250명인 등. 나처럼 하나은행을 오랫동안 이용을 안했거나 첫 이용이여서 적금 가입 외 은행업무를 처리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한 10분의 기다림으로 가입하실 수 있다. 물론 모바일 뱅킹이야기이다.

창구가서 만드시려면 대기인원 250명이니 번호표 뽑고 주변에서 1시간 다른 볼 일 보다 오시는 걸 추천한다.

앞에 앉아계시던 할머니가 3시간 기다리셨단 말을 듣고 정말 충격이었다.

 

어쨋든 훨씬 위험성 있는 투자 상품인 원금보장형 ELS도 2% 이율에 나오는 판에 안정적인 적금이 기본 이율만 3.56%라는게 정말 매력적이여서 가입해 두는 게 좋지싶다.

 

 

여담으로 비대면 창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만큼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웹, 모바일 뱅킹 앱을 좀 더 잘 만들었으면 좋겠다. 오늘 하나은행 ARS기능에 이슈가 있었을때, 애초에 서버가 다운되지 않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용자가 지금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짐작하기 어려웠다는 점이 더 혼란을 가중시켰던 것 같다. 그냥 '현재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 라는 알림만 고객한테 전달했더라도 '아, 지금 이 정도 동시접속자를 많아서 뭔 문제가 있나보다. 조금 있다 다시 시도해보자.' 정도의 판단을 내리게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분명 ARS에서는 인증이 완료되었다고했는데 웹 페이지 상에서는 인증을 완료하라고하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라는 알림이 떳으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20분의 기다림 끝에 직원분과 통화를 하는데 직원분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도 똑같은 이슈가 있어 전혀 해결할 방법이 없었다. 직원 분이 당황하시는게 마음이 안 좋았다. 😔

 

반응형